실시간 뉴스



카카오, '2020 한국IR대상' 유가증권 부문 우수상 수상


"매년 '애널리스트 데이' 개최 등 투자자 소통 노력 인정"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카카오가 21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한국IR협의회 주관 '2020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유가증권시장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7년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한 뒤 받는 첫 번째 상이다.

이번 시상식은 적극적인 IR 활동과 '주주중시경영'으로 주주와 투자자의 공동이익 실현 및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상을 수여한다. 기관투자자의 추천·평가를 거쳐 후보를 선정,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IR대상선정위원회가 심사해 최종 수상 기업을 정한다.

 [로고=카카오]
[로고=카카오]

카카오 관계자는 "IR 활동에 대한 경영진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주주 및 투자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회사와 사업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매년 하반기 주요 계열사의 대표이사 및 각 사업부문의 책임자와 국내외 증권사 연구원이 참석하는 '애널리스트 데이'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대면 미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화상회의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활용해 투자자의 접근성을 강화했다.

또 평가 기간 중에 총 45회의 영문 공시를 실시해 외국인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배재현 카카오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전문적인 IR 활동으로 각 사업부문에 대한 정보를 주주와 투자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주주 및 투자자와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2020 한국IR대상' 유가증권 부문 우수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