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프릭스' 연습생 선발한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 프릭스 연습생 선발대회 개최

[자료=아프리카TV]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는 30일까지 프로게임단 '아프리카 프릭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팀의 연습생을 선발할 '아프리카 프릭스 연습생 선발대회(이하 연습생 선발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LoL을 플레이하는 국내 이용자들 중, 만 15세 이상 21세 이하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LCK(LoL Champions Korea), LPL(LoL Pro League), LEC(LoL European Championship), LCS(LoL Championship Series) 등 전세계 LoL e스포츠 대회의 1부 리그 공식 로스터에 발표되지 않았어야 하고, 타 팀과 연습생 자격으로 계약되어 있지 않아야 한다.

대회 최소 신청 자격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9(2019년 1월 24일부터 11월 19일) 또는 시즌10(2020년 1월 10일부터 11월 9일)에서 다이아 1티어 이상을 달성한 본인 소유의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대리 게임, 불법 프로그램 사용, 욕설 제재 등으로 인해 대회 출전에 제한 사항이 없어야 한다.

연습생 선발대회는 팀 단위와 개인 단위로 모두 신청할 수 있다. 팀 신청의 경우 5인 1팀으로 등록해야 하며, 개별 신청의 경우 대회에 참가할 팀이 임의로 구성된다.

대회 예선은 오는 11월 7일과 8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싱글 토너먼트 방식을 통해 총 8팀을 선발한다. 본선은 오는 11월 14일과 15일 양일간 3전 2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4팀을 선발한다. 최종 4강 및 결승은 내달 21일 서울 대치동에 있는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쳐지며, 3전 2선승제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우승팀을 결정한다. 4강 및 결승전은 아프리카TV 'LoL 아마추어 공식 방송국'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회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금과 함께 아프리카 프릭스 온라인 연습생 입단 기회를 부여한다. 아프리카 프릭스 LoL팀 코치진은 대회 경기를 직접 관전하며 참가 선수들의 실력을 확인할 예정이다. 4강 진출 팀들에게는 코치진의 피드백도 주어질 계획이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