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UCLOUD, 자체 GUI 엔진기술 적용한 ZAY 에디터 개발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스타트업 HUCLOUD가 개발한 자체 코어기술인 Hugine Framework의 GUI 엔진기술로 만들어진 GUI 에디터 ZAY 에디터를 선보였다.

많은 GUI 에디터 프로그램에서는 미리 만들어진 기능(버튼, 뷰, 스크롤)들을 상속하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GUI를 구현하는데 이때 지원되지 않는 기능(버튼의 애니메이션 구현 등)을 사용자가 연출하고 싶어도 구현을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HUCLOUD 한태하 대표
HUCLOUD 한태하 대표

HUCLOUD의 ZAY 에디터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사용자가 기본적인 부품들부터 직접 만들 수 있는 도구들을 제공하여 개발의 자유도를 높임으로써 사용자는 원하는 GUI를 얼마든지 개발할 수 있다.

ZAY 에디터는 마치 애니메이션 매직브러시처럼 GUI개발자가 Hugine Framework와 자체 GUI 에디터를 이용하여 화면에 그림을 그리면 스스로 동작하는 GUI 요소를 생산하는 GUI시스템이다.

아울러 ▲화면이 줌-인/아웃 되고 와이어로 연결된 뷰 리스트 ▲한/영키 상태를 커서에서 보여주고 그림과 글을 타이핑할 수 있는 에디트박스 ▲화면이 회전되면 글자가 세로로 빙글 회전하는 텍스트 등 ZAY 에디터는 GUI개발자가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게 만들어준다.

HUCLOUD 측은 “지금까지 우리가 알던 GUI 개발 방식은 기본 부품이 이미 모양과 사용성이 정해져 있고, 그것이 GUI 개발자가 마음대로 GUI를 개발할 수 없게 되는 함정이며 족쇄가 되는 방식이 되어버렸다”며 “ZAY 에디터는 새로운 방식의 GUI 개발 방식이며 이러한 문제점들을 극복한 GUI 에디터”라고 전했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UCLOUD, 자체 GUI 엔진기술 적용한 ZAY 에디터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