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 세상 카드 앱이 아니다…KB국민카드, 종합 금융 플랫폼 'KB페이' 출시


결제 수단 등록하고 사용한 고객 추첨해 경품 제공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KB국민카드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멤버십 기능이 탑재된 종합 금융 플랫폼 'KB페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물론 계좌, 상품권, 포인트 등 카드 이외의 결제 수단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마그네틱보안전송(MST), 근거리무선통신(NFC) 등 열 결제 방식이 탑재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플라스틱 카드 수준의 결제 편의성과 범용성을 확보한 게 특징이다.

 [이미지=KB국민카드]
[이미지=KB국민카드]

또 별도의 추가 앱 설치 없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계좌 간편 송금, 해외 송금, 외화 환전 등 여러 금융서비스와 멤버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현재 등록이 가능한 결제 수단은 ▲KB국민은행 계좌 ▲해피머니 상품권 ▲KB국민 선불카드 ▲KB국민 기업공용카드 ▲KB국민카드 포인트이며 은행, 증권사, 저축은행 등 다양한 제휴 금융회사 계좌와 상품권·포인트 서비스 제공 사업자를 중심으로 결제 수단이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편의성도 한 단계 높여 오프라인 가맹점의 경우 실물 플라스틱 카드 없이 ▲마그네틱보안전송 ▲무선마그네틱통신 ▲근거리무선통신 ▲큐알코드 ▲바코드 중 희망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온라인의 경우 별도의 결제 앱 설치 없이 PC에서 결제할 수 있는 '웹 페이' 기능이 제공된다.

해외 결제의 경우 현재 유니온페이 오프라인 해외 가맹점에서 큐알코드 방식으로 실물카드 없이 현장 결제가 가능하며 향후 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이용해 비자와 마스터카드의 해외 가맹점 결제와 자동화기기 출금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KB페이에선 여러 생활 편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서비스 가입 고객은 KB국민은행의 리브 앱에 등록된 은행 계좌를 통해 원하는 계좌로 간편 송금을 할 수 있다. 또 유니온페이와 비자의 해외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외화 송금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고정소비·지출내역·카드 소비내역 등 다양한 소비 정보를 분석한 '소비 캘린더' 기능을 통해 타임라인 방식으로 소비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기존 앱카드가 KB국민카드 고객을 위한 지급 결제 서비스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에 선 보인 'KB페이'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지급 결제 서비스와 업권 간 경계를 초월한 금융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최적화된 디지털 금융 생활이 가능하게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확장성과 개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업종의 경계에 구애 받지 않는 진정한 의미의 '오픈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1월 말까지 은행계좌, 포인트, 상품권 중 1개 인상을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고 해당 수단으로 1회 이상 결제한 응모 고객에 대해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G80, 갤럭시Z 폴드2의 경품을 제공한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 세상 카드 앱이 아니다…KB국민카드, 종합 금융 플랫폼 'KB페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