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글로벌 대회 등극한 LCK…역대 최고 시청자 수 경신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 전년比 74% ↑

 [자료=라이엇게임즈]
[자료=라이엇게임즈]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지난 여름 진행된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의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유통사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LCK 서머 2020의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는 16만6천여명으로 지난해 같은 대회 대비 약 74% 증가해 LCK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일 최고 동시 시청자 수도 30만 명을 기록하며 지난 서머 대비 66% 증가했다. 또한, 일 평균 순 시청자수 역시 지난 해 서머 대비 소폭 가한 403만여 명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절반이 넘는 67%(약 270만 명)가 해외 시청자로 나타났다.

특히 영어와 일본어, 프랑스어 시청자의 경우 지난 서머 대비 일 평균 시청자 수가 각각 40%, 56%, 48%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LCK가 일부 지역에 편중되지 않고 전 세계 팬들이 지켜보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LCK가 꾸준히 시청자를 끌어들일 수 있었던 데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온라인 방식으로의 전환 등도 작용했겠지만, 실시간으로 다양하고 유의미한 경기 데이터를 제공해 시청자들의 경기 몰입도를 높이고 'LCK 위클리 매드 무비' 등 여러 부가 콘텐츠를 선보여 주목도를 높인 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LCK에 대한 스폰서십도 강화되고 있다. 맥도날드와 롯데제과는 이번 서머 스플릿 중 공식 후원사로 새로 합류했다. 여기에 오는 2021년부터는 LCK 프랜차이즈 도입을 앞두고 있어 기업들의 투자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오상헌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사업본부 총괄은 "한치 앞도 내다 볼 수 없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한 시즌을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선수단을 비롯한 후원사, 리그 관계자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최고의 리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글로벌 대회 등극한 LCK…역대 최고 시청자 수 경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