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와디즈, 펀딩 프로젝트 '신고 기능' 개편


본 펀딩이 시작되기 전 진행되는 오픈예정 단계부터 신고 가능해져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와디즈은 펀딩 프로젝트에 대한 이슈를 직접 제보 할 수 있는 '신고 기능'을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신고 기능은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와디즈 정책을 위반하는 등 펀딩 커뮤니티 내 질서를 저해하는 활동에 대해 와디즈가 이를 확인하고 조치하기 위해 마련된 정책이다.

와디즈는 최근 발간된 '투명성 보고서'를 통해 신고건수와 내용을 포함하여 개별 이슈에 대한 와디즈의 대응 뿐만 아니라, 대응 절차 및 조치 결과 등 실제 데이터를 공개하고 있다.

 [와디즈]
[와디즈]

이번 개편은 사용자 관점에서 신고하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펀딩 프로젝트가 시작되기 전 모니터링을 통해 사전 단계에서부터 이슈 감지를 보다 강화하여 리스크를 줄이는 동시에 서포터 보호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개편으로 본 펀딩이 시작 전에 진행되는 오픈예정 단계에서부터 신고가 가능해졌다.

또한 신고 내용에 대한 작성 예시 제공 및 프로세스 세분화 등 서포터 관점에서의 사용성을 대폭 개선했다.

신고 유형을 선택하고 내용 작성 후 증빙자료나 링크를 첨부한 다음 신고자의 정보를 기입하도록 신고 절차를 개편하여 신고 내용의 정확도를 높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신고 기능을 통해 접수할 수 있는 유형으로는 ▲지식재산권 침해 ▲스토리 내 허위사실 ▲타채널 동시판매 ▲커뮤니티 정책 위반 등이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이번 개편으로 크라우드펀딩이 지닌 의미처럼 대중의 참여로 이뤄지는 집단지성을 활용한 와디즈 커뮤니티의 자정작용이 보다 강화될 것"이라며 "펀딩 플랫폼의 공정성과 투명성에 더 집중하여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와디즈, 펀딩 프로젝트 '신고 기능' 개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