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콜라겐 전성시대, 후디스 콜라겐요거트 함유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콜라겐은 신체 단백질 전체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피부와 연골, 인대, 힘줄 등의 75%를 구성할 정도로 우리 몸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세포 사이를 연결해 우리 몸의 조직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이러한 효과가 알려지면서 콜라겐은 소비자들에게 꼭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소로 인식되기 시작했으며 관련 시장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콜라겐 섭취 방법 역시 다양해지고 있는데,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는 캡슐 형태의 콜라겐이 대표적이며 이너뷰티가 강조되면서 먹는 콜라겐 화장품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최근에는 유산균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콜라겐 요거트부터 젤리, 스틱 등 일반 식품으로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식품의 경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식품을 선택할 때는 콜라겐을 주요 성분으로 다루는 건강기능식품 등에 비하여 함량이 어느 정도 들어있는지, 저분자 피쉬콜라겐인지 꼼꼼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일동후디스 ‘후디스 라이프 콜라겐 요거트 1000’,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
일동후디스 ‘후디스 라이프 콜라겐 요거트 1000’,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

일동후디스의 콜라겐 발효유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과 ‘후디스 라이프 콜라겐 요거트 1000’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1000mg을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체내 콜라겐 생성과 효과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와 비오틴까지 더해 여러 건강 기능 성분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은 일동후디스가 국내 최초로 출시한 떠먹는 콜라겐 그릭요거트다. 최근 높은 단백질과 유산균 함량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그릭요거트인 만큼 생유산균 1500억을 함유하고 있으며 여기에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더했다. 여성의 건강관리는 물론이며 성장기 어린이, 중장년층의 식사 대용이나 영양 간식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후디스 라이프 콜라겐 요거트 1000’은 일동후디스만의 특허 유산균 2종에 콜라겐을 더한 기능성 드링크 발효유로 위, 장 건강뿐만 아니라 이너뷰티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1000mg (한 병 기준)과 유산균이 들어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일동후디스의 콜라겐 발효유 2종은 콜라겐 1000mg을 함유해 하루 1병으로 충분한 콜라겐 섭취를 가능하도록 했다”며, “건강 관리에 관심 많은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앞으로도 건강 기능 성분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기능성 발효유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콜라겐 전성시대, 후디스 콜라겐요거트 함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