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에자이, 뇌건강 지킴이 ‘새미’ 추석 런칭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글로벌 헬스 케어 기업 한국에자이가 연세대학교 학교 기업 ㈜하이와 공동 개발 및 프로모션 진행을 계약했던 ‘뇌건강 지킴이 새미’를 이번 추석 정식 런칭 후 서비스 오픈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뇌건강 지킴이 새미는 치매 조기 발견 및 예방에 효과적인 인지 훈련 도우미 챗봇으로, 치매 영역에서 활약한 한국에자이의 헬스 케어 지식과 하이의 인공 지능 기술이 만나 탄생했다. 한국에자이는 이번 뇌건강 지킴이 새미 런칭을 통해 치매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 분야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됐다.

새미는 인지 강화 훈련과 일상 대화 서비스로 나눠져 있다. 인지 강화 훈련의 구성은 계산·언어·집중력·기억력·실행력·시공간 등 6개 영역의 총 23개 훈련으로, 세밀함이 돋보인다. 일상 대화 분야는 친숙함이 느껴지는 주제로 엄선해, 식사, 운동, 사회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뇌 건강 트레이닝을 지원한다.

특히나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일상 대화 서비스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버전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의 챗봇 형태였다면, 이번에는 대화 기능을 강조한 덕분에 더 새로운 솔루션을 포함하게 됐다.

새미에 관련해, 한국에자이의 김은호 이사는 “인지 능력 강화 및 치매 예방 훈련을 동시에 제공하는 서비스로, 카카오톡 챗봇의 플랫폼 특성을 십분 활용했다”라며 “특히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활용 가능한 재가용 인지 강화 훈련 프로그램이라, 언택트 트렌드에 맞닿은 비대면-비접촉 형태라는 점이 의미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에자이는 이번 새미 런칭으로 시간과 공간 제약도 없고, 접근성마저 뛰어난 인지 기능 강화 훈련 솔루션을 제공할 전망이다. 이는 최근 건강 관련 소비와 셀프 헬스 케어에 관심이 높은 액티브 시니어 세대에게서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뇌건강 지킴이 새미는 ‘카카오톡 친구 찾기’에서 ‘뇌건강 지킴이 새미’를 검색하고, 자신의 카카오톡 채널로 추가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에자이, 뇌건강 지킴이 ‘새미’ 추석 런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