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채육공단, 스포츠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체육공단)이 2020년도 스포츠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

체육공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구인과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스포츠산업기업 및 취업준비생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우수한 인재를 제공하기 위해 박람회를 마련했다.

참가 기업은 약 60여개다. 체육공단 스포츠산업 지원 사업에 참가해 양호한 성과를 낸 기관들과 취업 준비생 및 인턴지원자 선호를 반영해 선정된 기업이다.

국만체육진흥공단은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스포츠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국만체육진흥공단은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스포츠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공단은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기업별 맞춤 영상을 통해 기업정보 및 채용 팁을 제공한다. 또한 인사담당자와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다.

부대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AI 면접 및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무적성 파악에 도움이 되는 MBTI 성격검사가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4회에 걸쳐 전문가가 1대1 맞춤형으로 입사지원서 및 면접답변 완성 가이드를 제공하는 온라인 취업캠프도 운영한다. 기업 현장실무자와 온라인 토크쇼를 통해 평소 취업 준비생들이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답변 형식으로 주고받는다. 해당 과정은 모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조재기 체육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기업에는 양질의 인재를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조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유망한 스포츠기업을 구직자에게 알리고 좋은 인재를 기업에게 소개해 주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취업준비생과 구인기관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채육공단, 스포츠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