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기업 직주근접 효과 기대되는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대기업 인근 아파트 가격이 치솟고 있다. 직주근접 입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해당 기업은 물론 인근 협력업체 종사자까지 탄탄한 배후수요가 갖춰지면서다. 거주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주변으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어 주거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다.

실제로 대기업 본사, 산업단지, 연구단지 등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는 지역 평균을 상회할 만큼 가격 상승폭이 크다.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평택센트럴자이4단지’(2018년 9월 입주)는 쌍용자동차 본사와 공장이 가까워 출퇴근이 수월하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이 단지는 1년 간(2019년 6월~2020년 6월) 3.3㎡당 매매가격이 23.06% 상승했다. 동기간 평택시 평균(2.27%)을 웃도는 수치다.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도 대기업 인근 아파트로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 자료를 보면 지난 2월 서울시 강서구에 분양한 '마곡지구 9단지'는 LG사이언스파크, LG유플러스 등이 인접한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252가구 모집에 3만6,999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면서 평균 경쟁률 146.82대 1을 보였다.

이에 8월에도 대기업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인근으로 새 아파트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 조감도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 조감도

이 단지는 주변 산업단지와 청수행정타운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조성이 마무리되는 38만6,000여㎡ 규모의 LG생활건강 퓨쳐 일반산업단지가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각종 관공서 및 금융기관이 밀집한 청수행정타운이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이외에 4,300명 이상(천안시청 기준)이 근무하는 풍세산업단지와 제5일반산업단지의 직주근접 배후수요도 기대된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반경 1.5㎞ 내 청당초, 가온초, 청수초, 가온중, 새샘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 교육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청당2초 신설도 계획돼 있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천안점), 갤러리아백화점(센터시티점), CGV(천안점), 천안박물관 등이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주변으로 천안생활체육공원, 청당체육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이도영 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기업 직주근접 효과 기대되는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