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온' 통합 최대 수혜 '하이마트'가 봤다


가전 매출 전년比 5.7%p 증가…비대면 마케팅 시장 성장에 수혜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롯데온의 통합 최대 수혜자는 하이마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쇼핑은 지난 4월 출범한 통합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에서 가전 매출이 의류를 제치고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섰다고 9일 밝혔다.

가전 매출은 롯데온 전체 매출의 20.2%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7%p 높은 수치다. 지난 2018~2019년 5~6월의 매출이 가장 높았던 품목이 의류였던 점을 감안하면 롯데온 출범 통합 시너지가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온' 통합의 가장 큰 수혜를 입은 계열사는 '하이마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롯데쇼핑]
'롯데온' 통합의 가장 큰 수혜를 입은 계열사는 '하이마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롯데쇼핑]

통상 온라인몰은 비교적 중저가인 의류 매출의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난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고가 가전상품 구매 트렌드가 온라인으로 옮겨지며 가전 상품의 입지가 크게 늘었다.

또 기술 발전으로 쇼핑몰이나 SNS 등에 올라온 제품의 사진, 영상, 가격 등 특징을 '랜선체험' 할 수 있게 된 것도 가전상품의 온라인 구매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낮췄다는 설명이다.

이에 롯데이커머스는 '홈코노미족'을 겨냥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여름철 우리 집 필수 가전 어메이징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이커머스는 먼저 '더위 날릴 에어컨' 테마로 에어컨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모델에 따라 에어컨을 최대 7% 할인해주며 신한·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추가로 결제금액의 7%, 최대 15만 원까지 즉시 할인 해준다.

또 대형 TV와 냉장고도 특가에 선보인다. 60인치 이상 대형 TV와 800리터 이상 대형 냉장고 중 행사 모델은 최대 6%까지 할인해주며 신한·KB국민카드로 결제 시 구매금액의 7%, 최대 15만 원까지 바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이커머스 관계자는 "비대면 마케팅 시장이 대거 성장하면서 일반적으로 오프라인을 중심을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던 가전 품목의 온라인 수요가 늘고 있다"며 "고가 품목이라도 고객이 믿고 최적·최상의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행사 진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온' 통합 최대 수혜 '하이마트'가 봤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