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간] 'NO 보수'가 몰려온다…보수의 몰락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4.15 총선, 진보 여당 진영은 180석이라는 초유의 선거 승리를 이뤘다. 이번 총선에서 진보 정당이 압승한 요인으로는 코로나 대응, 재난지원금 살포, 보수 막말, 보수 무능 등이 거론된다.

진보의 압도적인 선거 승리가 단순히 이런 표면적인 현상 때문일까. 오늘의 한국 정치 이면에는 무엇이 있을까.

'보수의 몰락'은 기자 출신의 저자들이 한국 정치의 새로운 이면을 생생하게 전달해주는 책이다. 보수가 보지 못한 것들, 오늘 한국 선거의 향방을 결정짓는 세력을 이 책을 통해 설명해준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국 정치의 미래에 대한 전망도 담겼다.

 [사진=미래사]
[사진=미래사]

1장에서는 정치 담론이 다소 생소한 독자를 위해 간단한 개념 설명과 함께 오늘날 보수 진영이 처한 상황을 분석했다. 2장에서는 노무현 정부부터 이명박 정부, 박근혜 정부에서의 주요 사건을 분석하며 보수가 패배하는 이유에 대해 다룬다.

3장에서는 영리한 진보 진영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저자들은 진보 진영이 새롭고도 거대한 세력과의 연합을 위해 정치적인 전략을 어떤 방식으로 사용해 왔는지를 면밀히 분석했다. 4장에서는 진보의 정치 전략을 보다 자세히 다룬다.

마지막 장인 5장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몰고 올 정치구도 대전환에 대한 긴급 진단을 진행한다. 유례없는 재난인 코로나19가 정치 체제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고 판단,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정치 전환을 위한 핵심 5요소를 정리했다.

이 책은 김종훈 디지틀조선TV 보도국장과 육덕수 MBC방송IT센터 차장이 공동 집필했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간] 'NO 보수'가 몰려온다…보수의 몰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