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정희 전 대통령 큰딸 박재옥 씨 별세…박근혜 전 대통령 이복언니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박정희 전 대통령의 큰딸인 박재옥 씨가 8일 별세했다. 향년 84세. '국정농단' 사건으로 구속된 박근혜 전 대통령은 이복언니 박재옥 씨의 장례에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8일 교정당국에 따르면, 박근혜 전 대통령은 수감 중인 서울구치소에서 박 씨의 별세 소식을 접했으나 귀휴에 대한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 귀휴는 복역 중인 수감자가 일정 기간 휴가를 얻어 외출한 뒤 수형시설로 복귀하는 제도다. 또 형집행정지도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근혜 전 대통령. [뉴시스]
박근혜 전 대통령. [뉴시스]

박씨의 남편은 국회의원과 유엔 주재 대사, 설악케이블카 회장 등을 지낸 고(故) 한병기 전 의원이다. 유족은 장남 한태준 전 중앙대 교수, 장녀 한유진 대유몽베르CC 고문, 차남 한태현 설악케이블카 회장, 사위 박영우 대유위니아그룹 회장이 있다. 빈소는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다.

한편, 박근혜 전 대통령은 오는 10일 파기환송심 선고 공판을 앞두고 있다. 그는 국정농단 사건으로 2심에서 징역 25년과 벌금 200억원을, 국정원 특활비 사건으로는 징역 5년과 추징금 27억원을 각각 선고받았다.

두 사건의 상고심은 대법원에서도 별개 사건으로 심리됐다. 대법원은 지난해 8월 국정농단 사건을, 11월 국정원 특활비 사건을 차례로 파기환송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정희 전 대통령 큰딸 박재옥 씨 별세…박근혜 전 대통령 이복언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