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사양 스펙 아닌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능이 스마트폰 찾는 소비자 마음 연다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프리미엄급의 스마트폰의 마케팅에 있어 성능을 강조해왔다. 고사양 스펙과 최신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 하지만 시장 상황이 변했고, 소비자들의 인식은 바뀌었다. 이제 고사양 스펙만으로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한다. 스마트폰을 자신만의 취향과 색깔을 드러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여기는 트렌드가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LG벨벳(VELVET)
LG벨벳(VELVET)

LG벨벳은 이러한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제품이다. LG 벨벳에서 가장 돋보이는 장점은 디자인이다. 특히 최근 다수의 스마트폰 카메라 적용되었던 인덕션 디자인에서 벗어나, 후면 카메라와 플래시가 마치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 세로 방향으로 배열된 ‘물방울 디자인’ 등 감각적인 디자인이 눈에 띈다.

여기에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이 본체에 적용됐다. 후면 커버도 동일한 각도로 구부렸기 때문에 스마트폰 하단을 보면 가로로 긴 타원형 모양임을 알 수 있다. 타원형이기 때문에 손가 밀착되는 접촉면이 넓어져 착 감기는 손맛을 제공한다.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필수 기능들은 스펙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5G 시장이 커짐에 따라 동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질 것임을 감안, 20.5:9 비율의 6.8’ P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LG벨벳에는 LG전자 OLED TV에도 적용된 인공지능 사운드가 탑재됐다. 인공지능 사운드는 유선, 무선, 스피커 등에 상관없이 콘텐츠에 따라 고객에게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카메라 성능에 있어서도 LG 벨벳은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 모두를 놓치지 않고 최적의 밸런스를 담아냈다. 이번에 LG전자는 LG벨벳에 OIS(광학식손떨림방지기능) 대신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화소를 하나로 묶어 촬영하는 쿼드비닝 기술을 적용했다. 과거 스마트폰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가 작을 때는 OIS의 역할이 중요했으나, 최근 제조사들이 이미지센서가 큰 카메라를 적용하면서 OIS의 필요성이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또한 OIS는 그간 높은 부품 가격에 비해 실제 체감 성능에서 유의미한 차이를 만들지 못했다.

OIS는 저조도에서 흔들림을 잡아 안정적인 촬영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광량이 풍부한 곳에서는 OIS가 큰 의미가 없다. 이 때문에 LG전자는 제품 가격을 상승시키는 대표적인 부품인 OIS 대신 고감도 성능 쿼드비닝센서를 적용하고 LG의 독자 알고리즘과 이미지 프로세싱을 개선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경쟁사 제품들과 동등한 수준의 EIS(전자식손떨림방지기능)와 스테디캠 기능이 더해져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LG벨벳(VELVET) ASMR 레코딩 기능
LG벨벳(VELVET) ASMR 레코딩 기능

LG벨벳에 담긴 ASMR 레코딩 기능은 고성능 마이크 2개의 감도를 극대화함으로써 영상 촬영 시 주변의 소리들을 눈 앞에서 듣는 것처럼 생생하게 담을 수 있다. 아날로그 신호 자체를 크게 키운 다음 디지털화하는 방식으로 녹음하기 때문에 원음과 차이가 거의 없다.

보이스 아웃포커싱 기능 또한 영상의 완성도를 높인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소음이 많은 공간에서도 주변에서 들려오는 소리의 크기는 줄이고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만 또렷하게 담을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소음의 감도를 조정할 수도 있어 보다 다양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LG벨벳의 타임랩스(영상 녹화 배속 조절) 기능은 최대 60배속의 촬영을 지원하며 영상 촬영 도중 배속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속도로 촬영이 가능하므로 한 영상 안에서도 다양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게 편집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이 상용화된 지 10년이 넘었다. 소비자들은 각자 개인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고, 아무리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이라도 본인에게 맞지 않을 것 같다고 판단하면 선택하지 않는다. LG벨벳은 이러한 변화를 정확히 분석해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디자인,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중심으로 탁월한 사용자 경험 제공하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LG 벨벳의 차별화된 콘셉트와 전략은 향후 프리미엄 스마트폰 트렌드에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사양 스펙 아닌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능이 스마트폰 찾는 소비자 마음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