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돌 생일 행사'도 번호안내 114에 물어보세요


KT CS-앰프, 아이돌 이벤트 카페 DB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아이돌 생일 행사도 번호안내 114를 통해 물어볼 수 있다.

KT CS(대표 양승규)와 KT IS(대표 이응호)는 전국에서 진행되는 아이돌 팬들의 이벤트 카페를 안내한다고 8일 발표했다.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CS와 KT IS는 전국에서 진행되는 아이돌 팬들의 이벤트 카페를 안내한다 [사진=KT CS]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CS와 KT IS는 전국에서 진행되는 아이돌 팬들의 이벤트 카페를 안내한다 [사진=KT CS]



좋아하는 아이돌의 이벤트 카페 정보가 필요한 경우, 지역번호+114로 전화하면 지역별 이벤트 카페의 전화번호와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영업시간, 이벤트 페이지 링크 등의 세부 정보는 고객이 요청할 경우 카페 전화번호와 함께 문자로 제공된다.

KT CS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이돌 이벤트 카페 정보 앱 ‘덕질’을 운영하는 '앰프'와 지난 6월 11일 계약을 체결했다. 114는 ‘앰프’에서 제공받는 이벤트 카페 정보를 활용해 관련 DB를 구축하고 매일 업데이트 한다.

한편, KT CS가 운영하는 '콕콕 114'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전국 아이돌 이벤트 카페 정보를 제공한다.

황성호 KT CS 114플랫폼사업본부장은 "좋아하는 아이돌의 이벤트 카페를 찾기 위해 일일이 인터넷 검색을 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 들이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모바일 세대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번호안내114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돌 생일 행사'도 번호안내 114에 물어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