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바둑 서비스 '타이젬' 인수

동양온라인 지분 86.01% 및 경영권 인수…미래 산업으로 성장시킨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온라인 바둑 서비스 '타이젬'을 운영하는 동양온라인의 주식 86.01%와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지난 2001년 서비스를 시작한 타이젬은 신진서, 박정환, 커제 등 세계 최정상급 프로기사들이 실명으로 활동하고 이들의 대국을 제공하는 세계 유일의 서비스다.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대국 및 형세분석, 기보분석 등의 수준 높은 서비스로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타이젬은 1천만명에 가까운 한국 바둑 인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바둑 서비스가 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마추어 바둑인들의 기력을 가장 정확하게 나타낸다는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수천년의 역사를 가진 바둑은 최근 온라인 기술과 AI 기술이 더해지며 진화해 나가고 있다. 컴투스는 타이젬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게임 산업의 노하우를 결합해 미래 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게임 개발 및 AI 등의 신기술을 접목하고 모바일 부문을 강화해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컴투스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더해 타이젬의 해외 서비스를 적극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바둑 대회 및 중계 서비스 또한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노하우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