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첫 민간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민간 탐사시대 개막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미국 민간 우주개발기업 스페이스X가 30일(현지시간)에 유인 우주선 '크루 드래곤' 발사에 성공했다. 미국 땅에서 유인 우주선이 발사된 것은 9년 만이다.

스페이스X는 이날 오후 3시22분(한국시간 31일 오전 4시 22분) 미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의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크루 드래건'을 발사했다. 발사 장면은 스페이스엑스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생중계됐다.

'크루 드래곤'은 길이 약 8m·직경 4m로 우주비행사 최대 7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미 항공우주국(NASA) 소속 우주비행사 로버트 벤킨과 더글러스 헐리가 탑승한 '크루 드래곤'은 31일 밤(한국시간)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도킹할 예정이다.

 [뉴시스]
[뉴시스]

미국은 그동안 러시아 우주선에 의존해 ISS로 우주인을 보내왔다. 스페이스X의 '크루 드래곤' 발사 성공으로 러시아에 의존하지 않고 우주비행사를 보낼 수 있을 전망이다.

스페이스X의 발사 성공은 우주 개발에 민간기업들이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시대가 시작됐음을 보여주기도 한다.

짐 브라이든스타인 NASA 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라는 힘든 시기지만 우리가 힘을 합치면 어떤 일을 이룰 수 있는지 일깨워줬다"며 "그러나 축하는 2명의 우주인이 무사히 귀환할 때까지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크루 드래곤'의 발사 성공을 지켜본 뒤 "협력해 이 일을 이룬 사람들이 자랑스럽다"며 "훌륭한 광경이었다"고 전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첫 민간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민간 탐사시대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