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미국 거점으로 웹툰 글로벌 공략


美 법인이 웹툰 계열사 총괄하는 방식으로 지배구조 개편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가 미국을 거점으로 웹툰 사업 지배구조를 개편한다.

네이버는 계열회사간 지분 구조를 조정해 미국 법인인 웹툰엔터테인먼트가 웹툰 사업을 총괄하고 산하에 한국(네이버웹툰), 일본(라인디지털프론티어) 등 웹툰 법인을 배치할 예정이라고 28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웹툰엔터테인먼트는 '라인'이 보유하고 있는 라인디지털프론티어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고 라인주식회사에 신주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

네이버웹툰 '신의탑'  [네이버웹툰 ]
네이버웹툰 '신의탑' [네이버웹툰 ]

네이버웹툰은 미국을 전략적 거점으로 활용함으로써 웹툰 콘텐츠가 아시아와 북미를 넘어 유럽과 남미 지역 등 아직 웹툰이 자리잡지 않은 지역에까지 그 저변을 빠르게 확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고 있다.

또 웹툰 지식재산권(IP)이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핵심적인 원천 콘텐츠로 자리잡아,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장기적인 성장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웹툰 작품들도 전세계 콘텐츠 허브인 미국과 유럽, 남미 등 보다 많은 언어권으로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웹툰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핵심 콘텐츠로 인정 받음으로써, 더 많은 웹툰 작품들이 더 다양한 IP로 진화하고 전세계의 팬들을 만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미국 거점으로 웹툰 글로벌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