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 12억원 규모 소상공인 136개사 방송광고비 지원


방송광고 제작비·송출비 90% 최대 9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올해 예산 12억2천만원을 투입해 소상공인 136개사에 방송광고 제작·송출비를 지원한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2일 올해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 대상자로 소상공인 136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은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해 지역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아울러 지역 방송광고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한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출처=방통위]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출처=방통위]

방통위는 대전․충청, 부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라, 강원․제주 등 5개 권역별 심사대상 업체 수 비율에 따라 권역별 할당량을 정해 100개사를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36개사는 지역 구분 없이 선발했다.

선정된 소상공인 업종은 '도매 및 소매업'이 31개사로 가장 많았고, '식료품 제조업'이 28개사, '숙박 및 음식점업'이 28개사로 그 뒤를 이었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소상공인은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 90%를 최대 9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는다. 또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을 포함한 마케팅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도 받게 된다. 올해 지원규모는 총 12억2천만원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이 사업을 통해 비용 부담으로 방송광고를 하지 못했던 소상공인들의 인지도와 매출이 개선되고 매체환경 변화로 침체된 지역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의 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12억원 규모 소상공인 136개사 방송광고비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