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 문화예술 긴급지원…온라인 교육 콘텐츠 기획 공모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위축된 예술가들의 활동 영역을 넓히고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어디서든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어디서든 문화예술교육’은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의 내용과 방식에 대한 창의적인 생각을 발굴하고, 우수 기획안은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문화예술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 극복, 어디서든 문화예술교육’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코로나19 극복, 어디서든 문화예술교육’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온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기획해 이날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를 통해 온라인 문화예술교육 기획안 총 200건을 선정하고 상금으로 각 1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선정된 기획안 중 우수 기획안 10건을 선별해 교육진흥원 전문가 상담을 통해 교육 내용과 방식을 구체화하고 시나리오 작업과 영상 제작 등을 지원해 온라인 콘텐츠로 개발한다.

제작된 온라인 콘텐츠는 문체부 누리집과 문화포털, 교육진흥원 온라인자료실, 유튜브 등을 통해 제공한다.

공모의 신청 방법과 관련 서식 등 더 자세한 내용은 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등 사회적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문화예술교육 온라인 콘텐츠와 기반을 확충하는 등 문화예술교육 환경을 선제적으로 바꿔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화예술교육 관계자들의 활동이 재개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들을 강구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문화예술 긴급지원…온라인 교육 콘텐츠 기획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