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체부차관 오영우, 환경부차관 홍정기, 중기부차관 강성천


문대통령 임명…행복도시청장 이문기, 청와대 비서관 이남구·유정열 내정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오전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에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기획조정실장을 임명하는 등 4명의 차관을 임명했다. 또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 이남구 감사원 공직감찰본부장을 내정하는 등 2명의 청와대 비서관도 내정했다.

오영우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은 1965년생으로 대전 서대전고와 서울대 지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레곤대학에서 예술경영학 석사학위, 고려대에서 정보경영공학 박사학위를 각각 받았다.

오영우 [청와대]
오영우 [청와대]

홍정기 신임 환경부 차관은 1966년생으로 충북 운호고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델라웨어대학에서 석사학위,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공학박사학위를 각각 받았다.

홍정기 [청와대]
홍정기 [청와대]

강성천 신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1964년생으로 서울 대광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학에서 경제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각각 받았다.

강성천 [청와대]
강성천 [청와대]

이문기 신임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장은 1966년생으로 서울 대광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학위와 미국 뉴욕대에서 부동산금융학 석사학위를 각각 받았다.

이문기 [청와대]
이문기 [청와대]

이남구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내정자는 1965년생으로 수원고와 성균관대 농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행정고시 38회로 감사원에 들어가 감찰담당관, IT감사단장, 사회복지감사국장, 공직감찰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이남구 [청와대]
이남구 [청와대]

유정열 [청와대]
유정열 [청와대]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차관 오영우, 환경부차관 홍정기, 중기부차관 강성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