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근희 부회장, CJ 등기임원 사임…"대한통운 집중"


지주사 손경식·김홍기 대표 체제 변경…그룹 대외 활동 역할 유지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박근희 CJ 부회장이 그룹 지주회사인 CJ주식 등기이사 및 대표이사에서 사임한다. 박 부회장은 향후 CJ대한통운 경영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10일 CJ그룹에 따르면 박 부회장은 오는 30일 열리는 CJ주식회사 주주총회를 통해 등기임원직을 내려놓는다.

앞서 박 부회장은 지난 2018년 CJ대한통운 부회장으로 CJ그룹에 영입된 바 있다. 이후 지난해 3월 CJ대한통운과 CJ주식회사 대표에 올랐지만 오는 2022년 3월까지 남아 있는 CJ주식회사 대표 임기를 채우지 못했다.

또 박 부회장은 현재 손경식 CJ회장, 김홍기 부사장 등과 함께 맡고 있던 지주사 대표이사 자리도 내려놓았다. 또 손 회장이 현재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 업무를 그룹 업무와 병행하고 있는 만큼, 사실상 CJ그룹은 김홍기 대표 단독 체제로 운영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근희 CJ그룹 부회장이 CJ주식회사 등기임원직을 내려놓았다.
박근희 CJ그룹 부회장이 CJ주식회사 등기임원직을 내려놓았다.

CJ그룹은 이번 조치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그룹이 강조해 온 계열사 책임 경영 강화 원칙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CJ그룹은 지난해 실적저하 등의 요인으로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지주사 인력 절반 가량을 계열사로 이동시키는 인사를 단행한 바 있다. 박 부회장이 CJ대한통운 경영에 전념하게 된 것도 이 같은 조치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이어 박 부회장은 기존과 같이 CJ그룹의 대외 업무를 전담하고, 그룹 부회장으로서 주요 의사결정 과정도 지속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CJ그룹 관계자는 "박 부회장은 계열사 책임경영 강화 원칙에 따라 CJ대한통운 대표직에 전념하기 위해 CJ주식회사 등기이사 사임의사를 밝힌 것"이라며 "향후 대한통운의 글로벌 일류 물류기업 도약을 위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맡고 있는 그룹 대외 활동 전담 역할은 지속적으로 이어간다"고 덧붙였다.

한편 CJ주식회사는 최은석 CJ 총괄부사장을 새로운 등기임원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주주총회에 상정했다. 최 부사장은 CJ GLS 경영지원실장, CJ대한통운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을 거쳤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근희 부회장, CJ 등기임원 사임…"대한통운 집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