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황규복 서울시의원, 서울특별시 축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황규복 서울시의원(구로3, 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축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2020년 3월 4일(수) 서울특별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이번 제정조례안은 서울시에서 개최하는 축제를 육성 및 지원하여 축제 발전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 공동체의 유대를 강화하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 등 축제 및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법적·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제안됐다.

2018년 기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가 주관 및 지원하는 축제는 총 505건이다. 이를 2008년 축제 개최 건수(서울시 22건, 자치구 98건)와 비교해보면 서울시 축제 건수는 10년 만에 386.4%인 85개 증가, 자치구 축제는 306.1%인 300개가 증가했다.

이에 황의원은 “서울시 축제가 매년 양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지속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힘든 시스템으로 인해 예산의 지원으로만 끝나고 있다”며 “연속성과 전문성이 결여되는 현 시스템을 개선하여 통합적인 축제관리 및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축제관련 조례를 제정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한 바 있다.

서울특별시 축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는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서, 축제의 용어를 정의하고 서울시가 주최하는 축제의 개최 및 육성과 지원을 규정하며, 축제를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축제 감독을 위촉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또한 서울시 축제 정책 등을 자문하기 위한 ‘서울특별시 축제위원회’ 설치와 축제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서울특별시 축제지원센터’ 설치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이번 조례 제정안은 3월 6일 본회의를 통과할 예정이다.

김세희 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규복 서울시의원, 서울특별시 축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