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경산업 "다목적 세정제 매출 꾸준히 성장 중"


'엄마의 선택' 출시 후 두 자릿수 성장 이어가…"사용량 증가 기대"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등 다양한 천연 성분들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 속 애경산업의 다목적 세정제 매출이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애경산업은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의 지난해 매출액이 출시 후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등으로 구성된 엄마의 선택은 지난 2014년 출시 후 2016년 49.7%, 2017년 83.2%, 2018년 16.9%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하고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애경산업의 다목적 세정제 매출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의 다목적 세정제 매출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이 같은 높은 성장세의 이유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천연 성분들의 다양한 활용도가 알려진 것을 꼽고 있다.

실제 식품첨가물이기도 한 베이킹소다는 오염 물질을 흡착하고 연마시키는 추가적인 효과도 있다고 알려지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청소용으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구연산은 욕조, 냉장고, 창틀 등의 물 때 및 얼룩 제거에, 과탄산소다는 세탁 시 표백 및 얼룩 제거 용으로 활용되는 등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의 '성분'에 대한 관심 증가도 매출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끼쳤다. 최근 '케모포비아(화학물질공포증), 체크슈머' 등의 신조어가 등장하는 등 몸에 직간접적으로 닿는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좋은 성분'을 찾는 트렌드가 형성됐고, 이에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라는 분석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성분에 대한 관심 증가와 다목적 세정제의 다양한 활용법이 매출 증가에 원인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목적 세정제의 사용량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경산업 "다목적 세정제 매출 꾸준히 성장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