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빗썸, 싱가포르 거래소 비트맥스와 파트너십 체결


"서비스 공동개발 등 협업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싱가포르 거래소 비트맥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회는 협업을 통해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각 사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기술과 인프라 개발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미지=빗썸]
[이미지=빗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는 조지 차오(George Cao)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2018년 설립했으며, 바클레이즈, 도이체방크 등 미국 월가(Wall Street) 출신 금융공학(퀀트)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현재 코인마켓캡 유동성(Liquidity) 기준 글로벌 10~15위권에 올라 있으며,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성을 기반으로 하는 파생상품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이 성사된 것은 바클레이즈 출신인 최재원 대표의 네트워크가 영향을 끼쳤다는 설명이다.

빗썸은 협업을 계기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기업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탄력을 받게 됐다고 강조했다.

빗썸 관계자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월가 금융 전문가들의 사업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빗썸은 자체 연구개발 역량 강화 및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기관과 협업을 강화해 관련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저변을 확대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빗썸, 싱가포르 거래소 비트맥스와 파트너십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