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 몸 사용설명서' 홍경민 위내시경 결과는?…"위 건강 챙기겠다"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이제 딸 라원이를 위해서라도 위 건강을 챙기겠다."

14일 방송되는 TV CHOSUN 신개념 건강 정보 프로그램 '내 몸 사용설명서'에 '라라 자매'의 친구 같은 아빠, 가수 홍경민이 출연해 "요즘 들어 부쩍 속이 쓰리고 소화불량이 심하다"며 이같이 말한다. 이날 방송은 '국민 절반이 위험군! 위암의 씨앗 염증을 제거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내 몸 사용설명서' 홍경민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홍경민 [TV조선]

이에 '내 몸 전문가' 조현석 소화기내과 전문의는 "위암 발생의 큰 원인 중 하나가 위염을 방치하는 것"이라며 위암의 씨앗이 되는 위염의 단계별 증상과 염증 잡는 비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위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에 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는다. 평소 위에 좋다고 알려진 식재료지만, 먹는 시간과 위의 상태에 따라 우리 몸에 '독'이 될 수도 있다는 것. 홍경민은 "지난 설에도 온 가족이 모여서 위를 망쳤단 말이에요?"라며 놀라워한다.

잘못 먹으면 위염을 유발하는 식재료부터 위암을 예방하는 천연 위장 푸드까지, 위 건강과 관련된 음식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한편, 우리나라는 전 세계 위암 발병률 1위인 데다 최근 8년간 암 환자 증가율이 16.9%에 달할 정도로 그 상황이 심각하다. 내 몸 전문가는 "1시간당 3명 이상이 위암 진단을 받는 셈"이라고 지적한다.

가수 홍경민이 함께한 TV CHOSUN '내 몸 사용설명서'는 14일 저녁 7시에 방송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 몸 사용설명서' 홍경민 위내시경 결과는?…"위 건강 챙기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