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핫클립]스토브로 스마트폰도 충전


제네시스 스토브…요리·캠프파이어·충전 등 지원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눈쌓인 겨울에 산이나 바닷가로 캠핑을 가면 매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하지만 음식을 요리하고 추위를 견디며 며칠을 지내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런 캠핑족을 위해 요리와 난방 등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다기능 스토브가 나와 화제이다. 제네시스 캠핑 스토브는 모닥불을 피워 요리하며 텐트안의 난방도 덤으로 가능하게 한다. 이 외에도 화로불 열에너지를 이용해 스마트폰 충전까지 책임지는 일석삼조의 다용도 기기이다.

이 스토브는 상단부의 화로 부분에서 불을 피워 요리를 할 수 있고 자체 생산한 10와트급 전력을 USB 케이블로 연결해 디지털 기기의 충전까지 책임져준다.

스토브로 스마트폰 충전도 한다 [출처=제네시스]
스토브로 스마트폰 충전도 한다 [출처=제네시스]

나이지리아 출신 기업가 맥스 진나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만든 다기능 스토브로 자연생태계를 파괴하는 최소화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람들이 하나의 스토브로 야외에서 캠핑과 요리, 충전을 모두 할 수 있게 되면 자원소비를 더욱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는 제네시스 스토브가 환경파괴를 저지할 첫 단추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람들이 캠핑장 주변에서 얻을 수 있는 나무를 이용해 모닥불을 피우고 이 열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해 사용한다면 가솔린이나 디젤발전기 사용을 줄여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킥스타터 조기 참여자는 이 스토브를 52% 할인한 119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스페셜 참여자는 14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핫클립]스토브로 스마트폰도 충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