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초등학생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 개발

9일부터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플랫폼 '아이스크림' 통해 제공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은행연합회는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금융관념을 길러주기 위해 학년별 교과 과정과 연계한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하고 9일부터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해당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경제맨 레이스는 돈의 개념부터 지출과 저축, 용돈관리, 환율, 금리 등 기본적인 경제·금융상식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총 20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있다.

은행연합회 로고 [이미지=은행연합회]

특히 실제 교사가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주제마다 영상과 교안이 포함돼 있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은행연합회는 그간 금융뮤지컬, 찾아가는 금융교육멘토단 등 중·고등학생 대상 오프라인 금융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조기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비해 초등학생을 위한 정규 교육과정 부재와 양질의 콘텐츠가 부족한 점을 감안해 '경제맨 레이스'를 개발하게 됐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경제맨 레이스 개발을 통해 은행연합회 금융교육이 외연을 확장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은행연합회는 앞으로도 은행권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학교 수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상혁기자 hyuk@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