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래미안 아파트에 언리얼 엔진 기술 적용


삼성물산, 언리얼 엔진 활용한 견본주택 VR 프로그램 공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삼성물산의 고급 아파트 브랜드인 '래미안'의 견본주택 체험 프로그램에 언리얼 엔진 기술이 적용됐다고 5일 발표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최근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연 상품회 현장에는 삼성물산이 건축 시각화 토털 솔루션 업체 레이존(RAYZONE)과 협업해 만든 래미안 단위세대 가상현실(VR) 체험 프로그램이 배치됐다.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한 이 프로그램은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를 통해 VR로 세대별 견본주택 내부와 옵션 등을 생생한 3D로 확인해 볼 수 있다. 견본주택 축조 시 발생하는 공간적 제약을 뛰어 넘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단위세대 상품과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3D 콘텐츠로 제작된 아파트 내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옵션 상품을 적용해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고객이 직접 선택한 옵션이 실시간으로 모델링되는 옵션 계약 프로그램도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제작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에픽게임즈]
[사진=에픽게임즈]

구형근 레이존 대표는 "원래 다른 3D 엔진을 사용해오다 언리얼 엔진의 압도적인 렌더링 퀄리티와 블루프린트, 데이터스미스 등을 통한 작업의 편의성 및 확장성 때문에 고민 없이 바로 엔진을 교체했다"며 "이번 래미안 VR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특히 실시간 렌더링을 통해 고퀄리티 콘텐츠의 대용량 작업이 수월했으며,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코딩을 하지 않고도 모든 마감재 변경을 손쉽게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는 "이미 세계적인 건축 회사들이 앞다퉈 언리얼 엔진을 제작 파이프라인에 도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최고 브랜드인 래미안에 언리얼 엔진의 기술이 적용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에픽게임즈는 앞으로도 더 많은 국내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을 통한 혁신들을 보여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래미안 아파트에 언리얼 엔진 기술 적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