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등하교길 걱정 없는 '초등학교 품은 아파트'...학부모들에게 인기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어린이 교통사고가 해마다 꾸준히 발생하는 가운데, 자녀를 안전하게 통학시킬 수 있는 '초품아(초등학교 품은 아파트)'가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초등학교 인근에는 유해시설이 들어서지 않으며 어린이보호구역 등 안전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어서다.

이외에 지난 9월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서 분양한 '서대문푸르지오센트럴파크'는 182가구 모집에 7,922건이 접수되며 평균 43.53대 1을 기록했는데, 이 단지 역시 안산초가 바로 맞닿아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지난 8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에서 분양한 '의정부역센트럴자이&위브캐슬'도 경의초와 맞닿아 있어 평균 17.72대 1이라는 준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에 12월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에서 분양을 앞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은 초등학교와 맞닿아 있는 것을 비롯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은 단지 바로 앞에 주안초등학교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인천남부초등학교, 주안남초등학교를 비롯해 제물포여자중학교, 인천고등학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아울러 인하사대부속고등학교와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등도 단지에서 반경 수킬로내에 위치해 있다.

신기시장과 인천남부종합시장, 롯데백화점(인천터미널점) 등 상업시설 이용이 쉬우며, 길병원과 인하대병원, 인천시청 등 의료 및 행정기관 등 접근성도 좋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인근에서 12월 중에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등하교길 걱정 없는 '초등학교 품은 아파트'...학부모들에게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