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용원 금투협회장 "임기 끝까지 수행…관련법 처벌 감수"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이 최근 폭로된 폭언‧갑질 논란에도 남은 임기를 끝까지 마치기로 최종 결정했다. 그리고 해당 사건이 관련법에 저촉된다면 처벌까지 감수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권 회장은 30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6층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전달했다.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 [한상연 기자]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 [한상연 기자]

앞서 이날 오전 금투협 임시 이사회가 소집, 권 회장의 거취 여부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이사회는 권 회장이 정해진 임기를 마치는 방향으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권 회장은 "부적절한 언행을 했던 점에 대해 죄송스럽다"라며 "이사회에서 금융투자업계가 가는 방향으로 앞으로 열심히 하라는 권고와 함께 다시는 같은 일이 반복돼서는 안 된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사회에서 부여된 임무가 있고 경영 공백 시 문제점들이 많기 때문에 우선 마무리 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는 의견을 주었다"며 "숙고 끝에 임기까지 협회장 직무를 계속 수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번 사태를 두고 일부에서 제기되고 있는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위반 지적에 대해 "관련법 저촉이 된다면 처벌을 감수할 것"이라고 답했다.

권 회장은 "지금 시간부터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계에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열과 성을 다 해보겠다"며 "다시는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를 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아래는 권용원 금투협회장 입장 전문

다시 한 번 저의 언행으로 상처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특히 여기 계신 기자분들과 관련하여, 취중에 본의 아니게 호기롭게 말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언행이 나온데 대해 대단히 죄송한 마음입니다. 평소 기자분들과 격의없이 자주 만나왔기에 어쩌면 배신감이 더 크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의 돌이킬 수 없는 실수로 발생한 이 모든 사태를 반성하며, 지난 열흘간 여러 분들께 의견을 구하고 자중하면서 저의 거취에 대해 숙고해 왔습니다.

이사회는 물론이고 회원사들의 의견, 저희 임직원들의 의견과 노동계 일각에서 제시한 주장도 고려하는 등 모든 의견을 겸허하게 듣고자 노력했습니다.

오늘 열린 이사회에서도 저의 거취에 대한 가감없는 토론이 있었다고 전달받았습니다. 이사님들은 저희 협회가 현재 금투업계가 가야하는 방향으로 잘해왔으니 앞으로도 열심히 하라는 권고와 함께, 다시는 이번 사태와 같은 일이 반복되어서는 안된다는 질타도 있었습니다. 또한 개인적 사유만으로 거취를 결정하기에는 회원사로부터 선출직 회장에게 부여된 임무와 권한의 무게가 너무 크고, 경영공백시 파생될 수 있는 문제점도 많으며, 현재 진행중인 사안들을 우선 마무리하는 것이 회장으로서 보다 책임감 있는 선택이라는 의견을 여러분들이 주셨습니다.

숙고 끝에 저는, 남은 임기까지 협회장으로서의 직무를 계속 수행하기로 결정하게 됐습니다.

지금 이 순간부터 초심으로 돌아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산업의 발전이라는 협회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모든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저를 포함한 협회 내부의 문제점을 개혁하는 노력도 함께 해나가겠습니다.

우선 협회 내에서 갑질로 지적될 수 있는 행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 시행하겠습니다. 운전기사를 포함한 임직원들의 근로시간 체계적 관리 등 전반적 근로여건 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저부터 솔선하여 늦은 시간의 임직원 회식 등도 많이 줄이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중요한 업계 현안들을 더욱 낮은 자세로 책임감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언론에서도 저는 비판하시되, 금융투자산업과 자본시장에 대한 관심과 애정은 계속 가져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용원 금투협회장 "임기 끝까지 수행…관련법 처벌 감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