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림산업, 필리핀 '산 부에나벤튜라 석탄화력발전소' 준공


필리핀 최초 초임계압 석탄화력발전소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대림산업이 필리핀 최초의 초임계압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완료했다.

대림산업은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산 부에나벤튜라 초임계압 석탄화력발전소(이하 산 부에나벤튜라 발전소)의 준공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필리핀 최초의 초임계압 발전소로 행사에는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과 한동만 주필리핀 대사가 참석했다. 사업주인 마닐라 전력회사 경영진과 유재호 대림산업 플랜트본부장을 비롯한 사업 관계자들도 자리했다.

필리핀 최초의 초임계압 방식의 산 부에나벤튜라 초임계압 석탄화력발전소 전경. [사진=대림산업]
필리핀 최초의 초임계압 방식의 산 부에나벤튜라 초임계압 석탄화력발전소 전경. [사진=대림산업]

산 부에나벤튜라 발전소는 500MW급 규모의 필리핀 최초의 초임계압 발전소다.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동남쪽으로 약 93㎞ 떨어진 마우반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전체 사업비는 약 6억8천만 달러(8천24억원) 규모로 지난 2015년 12월 착공했다. 대림이 설계, 구매, 시공, 시운전까지 책임지는 일괄 도급방식으로 수행했다.

임계압이란 물을 증발 없이 증기로 바로 변환시키는 데 필요한 압력을 의미한다. 발전소의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증기의 압력과 온도를 임계압보다 높은 증기를 사용하는 것이 초임계압 방식이다. 초임계압은 발전소의 효율을 높이고 연료소비와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에 따라 산 부에나벤튜라 발전소는 동일 규모의 석탄화력발전소 보다 연간 약 4만톤의 석탄연료를 절감할 수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림산업, 필리핀 '산 부에나벤튜라 석탄화력발전소' 준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