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


와이즈앱 "9월 한달간 네이버서 1조9천483억원 결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가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결제 서비스로 조사됐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9월 한국인이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의 세대별 현황을 15일 발표했다.

지난 9월 주요 인터넷 서비스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전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로 결제금액이 1조9천483억 원으로 추정됐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로 네이버가 뽑혔다.  [와이즈앱 ]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로 네이버가 뽑혔다. [와이즈앱 ]

그 뒤를 쿠팡 1조 4천945억원, 이베이코리아 1조4천655억원, 11번가 7천365억, 배달의민족 4천973억의 순이었다.

세대별로는 온라인 서비스 결제 형태는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3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배달의민족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40대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GS홈쇼핑, 11번가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50대 이상은 이베이코리아, 쿠팡, 네이버, GS홈쇼핑, CJ ENM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인터넷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했으며, 결제금액이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