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개막…SKT·그리핀·담원 출격


12일 오후 9시 SKT T1 대 프나틱 경기로 시작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2019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린다. 한국 대표팀으로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뚫고 올라온 담원게이밍을 비롯해 그룹 스테이지에 직행한 SK텔레콤 T1과 그리핀이 본격적으로 출격한다.

12일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에 따르면 2019 롤드컵의 16강격인 그룹 스테이지가 이날부터 개막한다. 롤드컵은 전 세계 13개 LoL e스포츠 리그에서 24개 팀이 소환사의 컵과 월드 챔피언의 타이틀을 놓고 경쟁을 펼치는 글로벌 LoL e스포츠 대회다.

지난 2일부터 9일까지는 독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진행됐다. 총 12개팀이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을 둔 치열한 경쟁을 펼친 끝에 한국의 '담원 게이밍', 북미의 '클러치 게이밍', 유럽의 '스플라이스', 대만∙홍콩∙마카오의 '홍콩 애티튜드' 등 4개 팀이 그룹 스테이지 진출에 성공했다.

그룹 스테이지 조 추첨 결과 [사진=라이엇게임즈]
그룹 스테이지 조 추첨 결과 [사진=라이엇게임즈]

그 결과 ▲A조에는 북미의 '클라우드 9', 유럽의 'G2 e스포츠', 한국의 '그리핀', 대만·홍콩·마카오의 '홍콩 애티튜드' ▲B조에는 베트남의 'GAM e스포츠', 중국의 '펀플러스 피닉스', 대만·홍콩·마카오의 'CTBC J팀', 유럽의 '스플라이스' ▲C조에는 한국의 'SK텔레콤 T1', 유럽의 '프나틱', 중국의 '로얄 네버 기브업', 북미의 '클러치 게이밍' ▲D조에는 대만·홍콩·마카오의 'ahq e스포츠 클럽', 북미의 '팀 리퀴드', 중국의 '인빅터스 게이밍', 한국의 '담원 게이밍'이 포함됐다.

한국팀 중 유일하게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부터 경기를 시작한 세번째 시드 담원 게이밍은 그룹 스테이지에 가볍게 진출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4승 0패로 참가팀 중 유일하게 무패 기록을 세운 담원 게이밍은 이어진 2라운드에서도 베트남의 '로우키 e스포츠'를 세트 스코어 3대 1로 꺾고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그룹스테이지, 21일까지 독일서 진행

2019 롤드컵 플레이 인 스테이지가 진행된 독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 전경 [사진=라이엇게임즈]
2019 롤드컵 플레이 인 스테이지가 진행된 독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 전경 [사진=라이엇게임즈]

그룹 스테이지 개막전은 이날 오후 9시(한국 시간) 한국의 SKT T1과 유럽의 프나틱 간 대결로 시작한다. SKT T1은 지금까지 8회 열린 롤드컵에서 2013, 2015, 2016년 3회나 우승을 차지했으며, 프나틱은 1회 롤드컵에서 우승한 최초의 우승팀이다. 이에 이날 그룹 스테이지 개막전 경기를 통해서는 최다 우승팀 대 최초 우승팀 간의 대결을 지켜볼 수 있게 됐다.

특히 지난해 롤드컵에서는 프나틱이 준우승을 차지한 반면, SKT T1은 아쉽게 롤드컵 출전에 실패한 바 있어 올해 SKT T1과 프나틱의 경기에 국내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SKT T1은 프나틱 외에도 중국의 RNG 등 쟁쟁한 팀들이 포진한 '죽음의 조'에 속해 있어 그룹 스테이지에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리핀 역시 지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서 우승을 차지한 유럽의 G2와 한 조에 속하게 됐으며, 담원 게이밍도 지난해 롤드컵 우승팀인 중국의 인빅터스 게이밍, 최근 LCS 서머에서 우승을 차지한 북미의 팀 리퀴드와 같은 조로 편성돼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룹스테이지, 한국팀 경기 일정은?

2019 롤드컵 플레이 인 스테이지 경기 중인 담원 게이밍 [사진=라이엇게임즈]
2019 롤드컵 플레이 인 스테이지 경기 중인 담원 게이밍 [사진=라이엇게임즈]

한국팀은 12일 오후 9시(이하 한국 시간 기준) 프나틱과 SKT T1 간의 대결로 첫 경기를 시작해 21일 오전 1시 담원 게이밍과 ahq e스포츠 클럽의 경기로 그룹 스테이지의 막을 내린다.

SKT T1은 ▲12일 오후 9시(프나틱-SKT T1) ▲13일 오후 9시(SKT T1-RNG) ▲15일 오후 11시(클러치 게이밍-SKT T1) ▲19일 오후 9시(RNG-SKT T1) ▲19일 오후 11시(SKT T1-프나틱) ▲20일 오전 1시(SKT T1-클러치 게이밍) 경기에 참여한다.

그리핀은 ▲14일 오전 1시(그리핀-G2) ▲15일 오전 2시(그리핀-홍콩 애티튜드) ▲16일 오전 2시(클라우드9-그리핀) ▲18일 오후 10시(그리핀-클라우드9) ▲19일 오전 0시(홍콩 애티튜드-그리핀) ▲19일 오전 3시(G2-그리핀) 경기를 펼친다.

담원 게이밍은 ▲13일 오전 0시(담원 게이밍-팀 리퀴드) ▲14일 오전 0시(ahq-담원 게이밍) ▲14일 오후 10시(인빅터스 게이밍-담원 게이밍) ▲20일 오후 10시(팀 리퀴드-담원 게이밍) ▲21일 오전 0시(담원게이밍-인빅터스 게이밍) ▲21일 오전 1시(담원 게이밍-ahq) 경기를 진행한다.

이후 8강 진출팀은 26~27일 스페인 팔라시오 비스탈레그레에서 경기를 치른다. 4강은 11월 2~3일 같은 장소에서, 대망의 결승전은 11월 10일 프랑스 아코르호텔 아레나에서 열린다.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패배 시 곧장 탈락하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형식으로 펼쳐진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레드불이 LoL e스포츠의 에너지 드링크 부문 공식 독점 파트너가 됐다고 발표했으며, 레드불은 이번 롤드컵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LoL e스포츠는 명품 패션 브랜드 루이 비통, 스마트폰 제조사 OPPO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공식 파트너십을 진행하고 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개막…SKT·그리핀·담원 출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