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샤오미, 인도시장서 고공성장


스마트폰 출하량 1억대 돌파…8분기 연속 1위 차지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 공을 들여온 샤오미가 8분기 연속 선두를 차지하여 이 시장에 1억대 넘은 스마트폰 공급량을 기록했다.

테크크런치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샤오미는 5년전 인도시장에 진출한 이래 1억대 이상 스마트폰을 출하했다.

시장조사업체 IDC는 샤오미가 2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28.3%로 1위에 올랐으며 인도에서만 8분기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샤오미는 그동안 인도를 비롯한 여러 신흥시장을 개척하며 중국 중심에서 벗어나 동남아시아 위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샤오미가 인도 시장에서 스마트폰 1억대 이상 공급했다 [출처=샤오미]
샤오미가 인도 시장에서 스마트폰 1억대 이상 공급했다 [출처=샤오미]

미누 제인 샤오미 부사장은 "샤오미가 인도시장에서 삼성전자와 화웨이 등을 제치고 시장진출 5년만에 1억대 공급량을 기록한 것은 큰 성과"라고 말했다.

그는 레드미6A와 레드미 노트7 프로의 인기로 인도에서 스마트폰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덧붙였다.

샤오미는 인도시장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활용해 판매촉진을 꾀했다. 샤오미의 인도 온라인 시장 점유율은 46.5%이며 오프라인 매장의 시장 점유율은 28.3%였다.

샤오미가 인도에서 제품생산 비중을 대폭 확대한 것도 판매가 증가하는데 일조했다.

샤오미는 인도에서 스마트폰 외에 다른 항목의 제품들도 공급을 계속해 수입원을 다각화해 매출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샤오미, 인도시장서 고공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