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쿤텍·클래로티,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점검 서비스


9월 중 클래로티 위협탐지장비(CTD) 지원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쿤텍은 글로벌 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 솔루션 기업 클래로티와 'ICS 보안환경 점검·대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쿤텍은 ICS 보안위협에 따른 긴급 점검을 위해 파트너사 클래로티와 함께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9월 중으로 요청 고객에게 클래로티 위협탐지장비(CTD)를 지원할 예정이다.

CTD는 보안 취약점 점검·변조 위험이 있는 요소를 탐지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은 현재 공장 자동제어·감시 제어장치(PLC) 등 운영기술(OT) 네트워크 자산 정보를 식별하고, 보안이 취약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정해식 클래로티 코리아 책임은 "스카다(SCADA) 분야 고객은 내부에 OT보안 전문인력이 함께하지 않아 보안 취약점에 대한 자체적 대응이 매우 어렵다"며 "쿤텍과 함께 클래로티 위협탐지장비를 제공해 다양한 보안 취약점을 진단하고 고객사 보안 환경을 최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ICS 보안 취약점을 탐지·조치하고, 국제 규격(IEC 62443)을 준수할 수 있는 보안 내재화 교육을 개발해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ICS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쿤텍 ICS 보안 취약점 점검 서비스 진행 안내도 [이미지=쿤텍]
쿤텍 ICS 보안 취약점 점검 서비스 진행 안내도 [이미지=쿤텍]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쿤텍·클래로티,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점검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