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압타바이오, 임상2상 돌입 위한 제제 생산계약 체결


佛 유로핀스옵티메드와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압타바이오가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임상2상 진입을 위해 프랑스 유로핀스옵티메드(Eurofins Optimed)와 제제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압타바이오의 당뇨합병증 치료를 위한 '녹스(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 중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APX-115) 임상 2a상 진행에 사용 될 제제 생산을 위한 것이다. 이미 회사는 올해 핀란드 파마토리(Pharmatory)에서 관련 원료 생산을 마쳤다.

압타바이오는 이번 계약으로 당초 올 하반기로 계획했던 유럽 임상 2a 진입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유로핀스옵티메드에서 제제 생산이 완료되면 회사는 유럽 임상 기관과 추가적인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 임상 2상 단계를 밟을 예정이다.

현재 회사는 이수진 대표를 중심으로 녹스 저해제 발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당뇨합병증 치료제와 압타머를 활용한 난치성 항암치료제를 연구 개발 중이다.

'녹스 저해제 발굴 플랫폼'은 ▲당뇨병성 신증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황반변성 ▲당뇨성 망막 변증 ▲동맥경화증 등 기존 당뇨합병증 치료제 파이프라인과 더불어 최근 ▲뇌혈관질환 치료제까지 더해져 6개 파이프라인으로 구성됐다. '압타(Apta)-DC 플랫폼' 또한 기존 ▲압타-12(췌장암 치료제)와 ▲압타-16(혈액암 치료제)에 새로운 파이프라인 ▲Apta-new(간암)이 추가돼 3개 파이프라인 등 총 9개의 파이프라인이 마련됐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압타바이오, 임상2상 돌입 위한 제제 생산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