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최태원 회장에게 상반기 20억 보수 지급…"전문성·리더십 발휘"


급여 10억, 상여 10억원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SK는 최태원 회장에게 올해 상반기 급여 10억원, 상여 10억원 등 총 20억원의 보수를 지급했다고 14일 공시했다. SK는 "지난해 경영성과 달성에 기여하고 행복추구를 위한 BM혁신, 일하는 방식의 혁신 등 전문성과 리더십을 발휘한 점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SK는 이날 반기보고서를 통해 최 회장의 보수산정 기준과 관련, "급여는 이사보수 지급기준에 따라 올해 이사보수 한도 범위 내에서 직책(대표이사), 직위(회장), 리더십, 전문성, 회사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기본급을 총 20억원으로 결정하고, 매월 1억6천700만원을 지급했다"고 말했다.

최태원 SK 회장 [사진=SK]
최태원 SK 회장 [사진=SK]

SK는 최 회장의 상여에 대해선 "지난해 SK㈜ 등기이사 재직기간 성과에 대한 경영성과급으로 올해 2월에 지급했다"며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01조5천억, 영업이익 4조7천억원 등 경영성과 달성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태원 회장이) 비계량지표 측면에서는 행복 추구를 위한 BM혁신, 일하는 방식의 혁신 등 전문성과 리더십을 발휘한 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성과급 10억원을 산출해 지급했다"고 덧붙였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최태원 회장에게 상반기 20억 보수 지급…"전문성·리더십 발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