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은행, 사회혁신 스타트업 성장 지원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 성과공유회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 서울 은평구 혁신파크에서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 전문가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또 경영관리가 필요한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의 사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KB국민은행 시니어 임직원의 재능기부 활동도 이어졌다.

국민은행은 사회혁신 스타트업 지원 프로젝트의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사진=국민은행]
국민은행은 사회혁신 스타트업 지원 프로젝트의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사진=국민은행]

이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3년차 이상 스타트업 기업 15개사를 선발하고 기업의 사업영역별 특성을 고려해 KB국민은행 임직원으로 구성된 금융 코치를 1대 1 매칭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5월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참가팀과 우수 코치를 선발해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 참가팀으로는 ▲할머니들이 직접 제작한 매듭 수공예 액세서리 ‘마르코로호’ 브랜드를 성장시킨 알브이핀 ▲고객 중심의 자동차 관리 앱·웹 솔루션 개발·운영하는 마인디즈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리사이클 매장 ‘숲스토리’를 운영하는 희망을심는나무 사회적협동조합이 선정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스타트업들이 중요하지만 어렵다고 느끼는 금융업무에 자신감을 갖고 일할 수 있길 바란다”며 “우리 사회의 트렌드를 바꾸고 있는 사회혁신기업의 성장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뿐만 아니라 창업•벤처•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 ‘KB 혁신금융협의회’를 출범하는 등 기업의 성장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은행, 사회혁신 스타트업 성장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