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승민, 일본 경제 보복 외교 해결 촉구…"문재인 대통령, 아베 만나라"


"나는 친일도, 반일도, 종북도 아냐…중국·북한 대하는 태도의 절반이라도 보여라" 주장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은 14일 "일본의 경제보복이 오래 끌수록 우리 경제는 치명상을 입는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아베 일본 총리를 만나 외교로 문제를 풀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일본의 경제 보복은 경제가 아닌 국제정치, 외교에서 발생한 경제보복이다. 아베의 치졸한 경제보복이 아무리 밉고 화가 나더라도 대통령은 일본과의 강대강 확전이 우리의 국가이익에 부합하는지 생각해봐야 한다"며 "문 대통령이 아베와 만나 이 문제를 해결하기를 촉구한다"고 이같이 말했다.

유승민 바른미래당 전 대표.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유승민 바른미래당 전 대표.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이어 "민족 상잔의 6·25를 일으켰던 북한과도, 그 전쟁에서 북한의 편에 섰던 중국과도 국익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것이라면, 일본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국익을 위해 과감하고 대담한 변화를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일본의 경제보복을 외교로 해결하기 위해, 대통령은 중국과 북한을 대하는 태도의 절반이라도 보여줄 수는 없는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유 의원은 "대한민국 대통령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은 우리의 국가 이익을 위한 판단과 선택"이라며 "강제징용에 대한 대법원의 판결은 사법부의 몫이고, 이 판결 이후 일본과의 협상은 대통령의 몫"이라며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일본은 우리가 단기간에 극복할 수 없는 산업의 뿌리를 움켜쥐고 있다. 그 뿌리에 해당하는 소재, 부품, 장비로 우리에게 보복을 가하면 우리는 생산이 중단된다"며 "대외의존도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경제, 수출로 먹고 사는 경제, 자유무역질서의 혜택을 가장 많이 봐온 경제가 우리 경제다. 이 체질과 구조가 바뀌지 않는 한, 우리 기술력이 일본을 능가하지 않는 한, 우리는 일본의 경제보복에 그만큼 취약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승민, 일본 경제 보복 외교 해결 촉구…"문재인 대통령, 아베 만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