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남역임플란트에 대한 두려움 덜어주는 비절개 임플란트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인구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노화로 인해 상실된 치아를 대체하는 치과 치료 방법인 임플란트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다. 연간 50만명 이상이 임플란트 시술을 할 만큼 우리나라에 서는 이미 임플란트가 대중화된 치과 치료로 자리 잡았다. 여기에 임플란트에 대한 건강 보험이 적용되면서 노년층을 중심으로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있는 분위기다.

하지만 시술횟수가 증가한 만큼 그에 따른 부작용을 호소하는 환자들도 늘어나고 있어 병원 선택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이른바 강남역임플란트 시술은 다양한 원인으로 탈락한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치과 치료법이다. 최근에는 잇몸 최소 절개로 통증과 출혈을 최소화하여 기존 임플란트 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가 주목받고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컴퓨터 디지털을 이용한 수술 방법으로써 디지털 결과를 바탕으로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방법을 말한다. 마치 자동차 네비게이션이 속도제한, 도로상황, 최적의 경로 등의 교통정보를 제공해서 운전자가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처럼, 임플란트 네비게이션도 환자의 골조직, 신경 위치 등을 정확히 파악하여 빠르고 안전한 시술 경로를 찾아주는 시술법이다.

다섯가지약속치과의원 박광범 원장
다섯가지약속치과의원 박광범 원장

이러한 비절개 임플란트는 잇몸을 절개하지 않아 수술 후 통증이나 출혈이 거의 없고,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이 현저히 짧다는 장점이 있다. 절개를 하지 않아 수술 후 붓는 증상도 거의 없다. 특히 3D CT를 통해 정확한 진단 후 충분한 골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 완성도와 환자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일반적인 방법으로 잇몸 절개를 하면 환부가 노출되어 감염의 위험이 따르는데 비해 비절개 임플란트는 일반 절개에 비해 감염 위험을 낮췄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염증과 감염 위험이 두렵거나 바쁜 일상으로 잦은 내원이 어려운 경우 그리고, 통증에 대한 두려움으로 시술을 미루고 있던 경우에 가장 이상적인 임플란트 방법으로 추천된다.

다섯가지약속치과의원 박광범 원장은 “절개를 하지 않아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라며 “ 비절개임플란트 시술 전 남아있는 골의 두께, 길이, 골질, 식립 방향, 잇몸의 두께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정확한 진단과 시술계획을 바탕으로 시술을 해야 하는 만큼 의료진의 실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원장은 이어 “첨단 장비 뿐 아니라 의료진의 임플란트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다양한지, 또 임플란트 시술 후 사후 관리와 보증제도는 철저한지 등을 꼼꼼히 확인 후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남역임플란트에 대한 두려움 덜어주는 비절개 임플란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