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부 주택규제로, 열기 더하는 수익형부동산 투자


풍부한 배후수요·집객강화 설계 '타워더모스트 스퀘어·가든 테라스' 주목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정부의 부동산 안정화 대책에 따라 아파트 등 주택시장의 둔화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떠오르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4월에도 전국 아파트 매매가는 0.41%, 전세가는 0.45% 하락했다. 수도권과 지방, 전국에 걸쳐 하락세는 고르게 나타났다. 심지어 전년 동월에 비하면 매매가는 2.3%나 떨어졌다.

반면 수익형 부동산은 비교적 높은 투자수익률을 기록하며, 투자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분기 한국감정원의 상업용 부동산 임대동향조사 결과 발표에 따르면, 전국에 걸쳐 오피스는 1.69%, 중대형상가 1.5%, 소규모상가 1.36%, 집합 상가 1.77% 의 투자수익률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양산업개발㈜ 이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서 분양중인 ‘타워더모스트 스퀘어·가든 테라스’ 가 주목되는 이유다. 특히 부산은 전국에서도 올해 1분기 인천과 광주 다음으로 중대형 상가 투자수익률에 있어 1.75%의 높은 수익률을 낸 지역이다.‘타워더모스트 스퀘어·가든 테라스’ 는 부산 내에서도 배후수요가 풍부한 입지를 자랑해 각광받고 있다.

'타워더모스트 스퀘어·가든 테라스' 조감도. [사진=한양산업개발(주) ]
'타워더모스트 스퀘어·가든 테라스' 조감도. [사진=한양산업개발(주) ]

특히 단지 인근에 광안리 해변~민락항 등대~수변공원에 걸쳐 해변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광안리 해수욕장의 해변과 야경을 즐기는 인파로 주 7일 연중무휴 상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집객력을 강화한 설계도 주목된다. 단지 1층은 대로변 오픈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며, 1층과 2층에는 테마형 정원과 어우러지는 광폭테라스가 적용된다.광폭 테라스를 통해 이용객은 해변 풍경을 만끽하며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이용객이 건물 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치밀하게 적용된 동선 설계와 다양한 내부 콘셉트 및 테마도 강점이다. 단지 내에는 4개의 테마정원과 전망형 누드 엘리베이터, 이국적인 유리온실 콘셉의 별도 상가동이 마련된다. 루프탑가든과 티-타임 라운지, 블라썸가든, 카멜리아 가든 등의 테마정원은 이용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타워더모스트 스퀘어·가든 테라스’ 는 총 653실의오피스텔 단지 ‘타워더모스트광안오션스위트’ 지상 1층과 2층에 걸쳐 조성되며 59실 규모다. 설계는 부산의 랜드마크인롯데백화점센텀시티점, 부산 ‘영화의 전당’ 등을 설계한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맡았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 주택규제로, 열기 더하는 수익형부동산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