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 중국 오피스SW 시장 '노크'


웨이쉬그룹과 업무 제휴…아시아 지역 판매 추진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중국 오피스 소프트웨어(SW) 시장의 문을 두드린다.

한컴은 ICT 유통기업인 중국 웨이쉬그룹과 중국· 아시아 대상 오피스 SW 공급 및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PC·모바일·웹 기반의 한컴오피스 판매를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한 시장조사와 공동 프로젝트 등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김대기 한컴 최고운영책임자(COO)와 신 치앙 웨이쉬그룹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사업부 총경리(좌)가 업무 제휴를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
김대기 한컴 최고운영책임자(COO)와 신 치앙 웨이쉬그룹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사업부 총경리(좌)가 업무 제휴를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

웨이쉽그룹은 오라클, 인텔, 애플, 델, 화웨이 등 500여 개 글로벌 ICT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말레이사·태국·싱가포르·태국 등 아시아 9개국 4만8천여 개 유통 파트너를 통해 판매중이다.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도 운영하고 있으며, 매출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9조5천억원 수준이다.

그동안 한컴은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의 대체 수요가 있는 국가들을 위주로 시장을 공략해왔다. 실제로 2016년부터 러시아 1·2위 유통 채널인 엠비데오와 엘도라도를 통해 PC용 한컴오피스를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지난 5월에는 대표 인터넷 서비스 기업인 메일닷알유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도 웹오피스를 탑재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작년에는 미국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기업용 협업 서비스인 워크독스에서 웹오피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MS 오피스의 대체재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컴 관계자는 "PC-모바일-웹을 아우르는 풀 오피스 라인업은 전 세계에서 MS와 한컴만이 보유한 기술력"이라며 "세계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이 확대되고 MS의 대안을 찾는 수요도 늘고 있는 만큼, 웨이쉬그룹의 독보적인 넓은 유통망을 연계한다면 글로벌 오피스 시장에서 더 많은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 중국 오피스SW 시장 '노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