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스포츠, ‘KBO리그 UGC 공모전’ 개최


총 3천만원 지급, 26일부터 진행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네이버 스포츠는 총상금 3천만원이 지급되는 'KBO리그 UGC 공모전'을 오는 26일부터 진행 한다고 24일 발표했다.

'KBO리그 UGC 공모전'은 팬과 시청자 등 누구나 KBO리그 동영상 콘텐츠를 자유롭고, 개성 있게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발생하는 수익을 공유해 국내 프로야구의 다양한 UGC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에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출품 할 수 있다. 수상자는 8월 16일에 발표된다.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총 1천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상 5명 각 100만원, 우수상 5명 각 50만원, 인기상 10명 각 25만원이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KBO리그 경기 장면들을 나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하거나 멋진 장면, 재미있는 장면들로 동영상을 직접 제작 한 후, 네이버TV 플레이리그 'KBO리그 UGC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출품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자에 한해서는 상금 뿐만 아니라, 네이버TV에 KBO UGC 주제의 채널을 즉시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일정 조건에 맞게 채널을 운영한 수상자에게는 운영 성과에 따라 총 2천만원 수준의 채널운영지원금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네이버 스포츠 관계자는 "네이버가 5년 동안의 KBO리그 뉴미디어 사업권을 확보한 만큼,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KBO리그 UGC 활성화를 통해 뉴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콘텐츠 확보, KBO리그의 활성화, 창작자 수익 창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TV 플레이리그 'KBO리그 UGC 공모전' 페이지와 네이버 스포츠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스포츠, ‘KBO리그 UGC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