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쿠팡, '펫 프리미엄 전문관' 오픈 外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쿠팡, '펫 프리미엄 전문관' 오픈

쿠팡이 반려동물용품 카테고리 내 '펫 프리미엄 전문관'을 오픈한다.

쿠팡은 '펫 프리미엄' 전문관에서 단순 기능 뿐 아닌 집안의 인테리어 역할도 수행할 수 있도록 기획한 '강아지와 함께 사는 집'과 '고양이와 함께 사는 집' 테마를 선보인다.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머무는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하우스, 쿠션, 화장실 등 관련 용품을 모았다.

또 반려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펫 가전, 패션·외출소품, 뷰티·헬스케어 등 3개 테마 배너를 배치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 니즈에 맞춘 신상품이나 인기 많은 상품들을 선정해 보여주는 '트렌드 픽' 카테고리도 신설했다.

◆나뚜루, '카니칸쵸 케이크' 등 신제품 3종 출시

나뚜루가 '카니칸쵸 케이크, 그린티 스트롱, 피치 요거트'로 구성된 유통점 전용 아이스크림 3종을 선보인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카니칸쵸 케이크'는 초코 아이스크림에 코코아 파우더와 초콜릿 사인판 등을 올렸다. '그린티 스트롱'에는 제주산 녹차를 사용해 녹차 아이스크림 마니아의 취향을 고려했으며, '피치 요거트'는 여름철 대표 과일인 복숭아의 맛과 상큼한 요거트의 조화를 이뤘다.

◆잇츠스킨, '컬러블 드로우 틴트' 첫 선

잇츠한불 잇츠스킨이 고발색과 부드러운 발림성을 겸비한 신제품 '컬러블 드로우 틴트'를 선보인다.

'컬러블 드로우 틴트'는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벨벳 제형으로 기획된 고발색 틴트 제품으로, 기존 벨벳 틴트의 단점인 무게감을 새로운 텍스처로 개선했다. 또 고밀도 컬러감으로 첫 발색 컬러 그대로 생기 넘치는 입술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잇츠한불은 '컬러블 드로우 틴트' 출시를 기념해 잇츠스킨의 글로벌 모델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한정판 브로마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구입 시 브로마이드를, 온라인몰 구입시에는 포토엽서를 증정하며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CJ도너스캠프, '꿈키움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생 모집

CJ그룹의 일자리 연계 사회공헌 프로그램 CJ도너스캠프가 '꿈키움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CJ그룹]
[사진=CJ그룹]

'꿈키움아카데미'는 고용 취약계층 청년들을 선발해 외식·서비스업 등 CJ그룹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교육 및 채용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요리 부문(단체급식) 14명, 푸드서비스 부문(골프장&컨세션) 30명, CJ푸드빌 생산전문가 과정 10명 등 총 54명을 선발한다.

오는 20일부터 모집 시작되며, 요리 부문은 8월 18일, 푸드서비스 부문은 8월 6일, 생산전문가 과정은 8월 25일 종료된다. 최종 선발되는 인원은 5개월 동안 기초이론, 조리실습, 매장운영, 현장실습 등 총 700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한 뒤 채용 과정을 거쳐 CJ푸드빌과 CJ프레시웨이에서 근무하게 된다.

◆GS홈쇼핑, 여성 창업가 위한 'GWG' 행사 전개

GS홈쇼핑이 지난 18일 여성 창업가들을 위한 'GWG(Grow with GS)' 행사를 열었다.

'GWG'는 2015년 9월부터 GS홈쇼핑이 분기 1회 개최하고 잇는 벤처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대기업과 스타트업, 스타트업 상호간의 교류를 통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새로운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에는 여성이 대표로 재직 중인 GS홈쇼핑의 벤처투자사 '다노, 도그메이트'를 비롯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스타트업 대표 및 관계자, 벤처캐피털 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빙그레, '투게더 피크닉 하우스' 오픈

빙그레가 투게더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팝업스토어 '투게더 피크닉 하우스'를 경의선 숲길공원 인근에 오픈한다.

 [사진=빙그레]
[사진=빙그레]

'투게더 피크닉 하우스' 에서는 방문객들이 사진을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면 아이스크림과 돗자리를 증정하는 피크닉 패키지 이벤트가 전개된다. 또 투게더와 함께 찍은 사진을 아이스크림 위에 프린트해 제공하는 아트 프린팅 이벤트, 셀프 포토 스튜디오, 루프탑 테라스 공간 등이 준비돼 있다.

'투게더 피크닉 하우스'는 다음달 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영업 시간은 오후 12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다.

◆한섬 '시스템, 시스템옴므', 파리 패션위크 참가

현대백화점 한섬의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과 시스템옴므가 '2020 S/S 파리 패션위크'에 동반 참가한다.

파리 패션위크는 뉴욕·런던·밀라노 패션위크와 함께 세계 4대 패션위크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해외 유명 패션 업체들이 전세계 유명 백화점과 패션·유통 바이어들에게 다음 시즌 출시 예정 신제품을 소개하고 선(先)판매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으로 알려져 있다.

한섬은 이번 파리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오는 21일(현재시간)부터 27일까지 톰그레이하운드 파리 매장(마레지구)에서 '시스템·시스템옴므 쇼룸'을 운영한다. 특히 오는 21일에는 시스템 파리 16구에 위치한 복합 예술문화 공간인 '팔래 드 도쿄(Palais de Tokyo)'에서 단독 프리젠테이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베이비본, 마켓컬리 신규 입점

맞춤형 유동식 생산 전문 기업 순수본의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이 마켓컬리에 입점해 이유식과 유아식 반찬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순수본]
[사진=순수본]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베이비본 이유식은 생후 12개월까지의 아이 성장 속도에 맞춰 총 다섯 단계로 구성됐다. 단품 구매 가능한 154종 제품도 매일 새로이 변경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또 돌이 지난 아이를 위한 베이비본 유아식인 반찬, 국, 소스 등 13종이 함께 출시된다.

이번 입점은 통과율 10% 미만인 마켓컬리 검증 기준을 통과한 것이다. 더불어, 밤 11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 이전에 수령할 수 있는 샛별배송 서비스도 적용돼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쿠팡, '펫 프리미엄 전문관' 오픈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