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정은 위원장, 24일 블라디보스토크 도착


25일 푸틴 대통령과 정상 회담…"러시아 방문은 시작일뿐"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4일 오후 6시(현지 시간) 북러 정상회담 장소인 블라디보스토크에 도착, 공식적인 러시아 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김 위원장과 수행원들이 탄 전용 열차가 블라디보스토크 역에 도착하자 김 위원장은 기차에서 내려 마중 나온 러시아 관계자들과 악수한 뒤 간단한 대화를 나눴고, 블라디보스토크 역 앞에서 러시아 의장대의 사열을 받는 등 환영행사를 마치고 숙소로 향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기위해 24일 오후(현지시각)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역에 도착해 환영행사를 마치고 역을 떠나고 있다.  [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기위해 24일 오후(현지시각)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역에 도착해 환영행사를 마치고 역을 떠나고 있다. [뉴시스]

숙소는 루스키 섬의 극동연방대학 내에 마련됐는데, 러시아 당국은 현재 극동연방대학 내부의 출입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 도착 후 일정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김 위원장은 이날 저녁 유리 트루트녜프 러시아 극동연방관구 대통령 전권대표 겸 부총리, 러시아 외무부 고위인사 등이 마련한 환영 만찬에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김 위원장 일행은 이날 오전 10시 30분경 연해주 하산 역에 도착, 올렉 코줴먀코 연해주 주지사, 알렉산드르 코즐로프 극동·북극개발부 장관, 이고리 모르굴로프 외무차관,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한 대사 등 러시아 측 인사들의 환영을 받았다.

하산에 도착한 김 위원장은 러시아 국영TV 채널인 로시야의 기자 질문에 대해 “지역 정세를 안정적으로 유지‧관리하고 공동으로 조정해 나가는 데서 매우 유익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연해주 관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러시아 땅을 밟게 돼 기쁘다"며 "이번 러시아 방문이 마지막이 아닐 것이다. 첫 번째 행보일 뿐"이라고 말해 향후 러시아와 협력을 계속할 것임을 암시했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정은 위원장, 24일 블라디보스토크 도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