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V는 사랑을 싣고' 함소원의 눈물…"이제야 아버지 편지에 담긴 마음 알겠어요"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늦은 나이에 아이를 출산하고 부모가 되어보니, 학원비를 편지 한통으로 대신 해야 했던 아버지의 절실한 심경을 이해하게 됐다. 현재 치매로 요양원에 계시는 아버지를 위해서라도 더 늦기 전에 선생님들을 찾아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

18살 연하 중국인 남편과 결혼 후 첫 딸을 출산하고 5주 만에 초고속 복귀한 배우 함소원이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해 고등학교 2학년 시절, 뒤늦게 시작한 무용을 무상으로 가르쳐준 무용학원 원장 한혜경 선생님과 현대무용 담당 김희정 선생님을 찾아 나선다.

'TV는 사랑을 싣고' 함소원 [KBS]
'TV는 사랑을 싣고' 함소원 [KBS]

그는 "당시 두 선생님은 함소원 아버지의 간곡한 편지 한통을 받고 입시 시험을 치룰 때까지 근 1년이라는 시간동안 학원비를 받지 않고 무상으로 무용을 가르쳐 줬다"면서 "결국 숙명여대 무용과에 실기 차석으로 합격을 했다"고 전한다.

함소원은 "많이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그 고마움을 꼭 전하고 싶다"고 울먹인다.

이날 함소원은 고등학교 3학년 당시 살았던 집터와 학원터를 방문해 힘들었던 시절의 기억을 떠올리며 여러 차례에 걸쳐 눈물을 흘린다.

'TV는 사랑을 싣고' 함소원 [KBS]
'TV는 사랑을 싣고' 함소원 [KBS]

결국 함소원이 고3 때에는 가세가 더 기울며 무용학원비를 낼 수조차 없는 상황까지 찾아왔고, 함소원의 아버지는 딸의 대학포기를 두고 볼 수 없어 학원비 대신 간절한 마음을 담은 편지 한 통을 들려 보냈다고 한다.

편지를 본 선생님들은 90년대 당시 매달 60만 원이라는 거금을 1년간 받지 않고 무용을 가르쳐준 것.

이런 선생님들의 배려와 부모님의 기대를 저버리고 싶지 않았던 함소원은 매일같이 새벽 4시에 일어나 학교 운동장을 돌며 기초 체력을 길렀다. 또한 무용 수업이 모두 끝나면 텅 빈 무용학원에서 무서움을 견뎌가며 상가의 불이 꺼질 때까지 피나는 연습을 했다고. 그렇게 치열하게 노력한 함소원은 무용을 시작한 지 2년 만에 숙명여대 실기 시험에 차석으로 입학했다고 한다.

함소원은 늦은 나이에 아이를 출산하고 부모가 되어보니, 학원비를 편지 한통으로 대신 해야 했던 아버지의 절실한 심경을 이해하게 됐다며 현재 치매로 요양원에 계시는 아버지를 위해서라도 더 늦기 전에 선생님들을 찾아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했다.

과연 함소원은 아버지의 편지 한통만으로 자신을 보듬어줬던 선생님들을 만나 아버지를 대신해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을지는 19일 저녁 7시 40분 KBS1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희 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TV는 사랑을 싣고' 함소원의 눈물…"이제야 아버지 편지에 담긴 마음 알겠어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