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베이, 강원도 산불피해 장애인·노인 위해 5천만원 지원


이베이코리아, 특수 피난대피보조기 'KE-체어' 지원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이베이가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를 통해 강원도 산불 지역에 기부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베이 본사에서 전달받은 기부금으로 해당 지역에 장애인, 노인 등 이동약자 대피용품을 지원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재난취약계층 중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노인, 환자의 신속한 대피를 위해 사회적기업인 (주)이지무브가 개발한 특수 피난대피보조기기 ‘KE-체어’를 구매해 전달할 예정이다. KE-체어는 360도 회전하는 바퀴로 다양한 형태의 계단과 좁은 공간에서 활동이 부자유한 재난취약계층의 신속한 대피를 돕는 장비다.

이베이,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장애인·노인 위해 5천만 원 지원[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장애인·노인 위해 5천만 원 지원[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는 특별재난구역으로 선포된 고성, 속초, 강릉, 동해, 인제 지역의 특수학교, 요양보호시설, 장애인복지관, 임시보호시설 등을 우선 선정해 아시아-태평양 재난대응플랫폼 에이팟코리아(A-PAD Korea)를 통해 전달하기로 했다. KE-체어 보급을 위해 G마켓, 옥션 상품 등록도 도울 예정이다. (주)이지무브와 에이팟코리아는 지원받은 기관에 사용방법 교육과 장애인, 노인 등 이동약자 이송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는 “이번 산불처럼 대형 재난 발생 시 발 빠른 대피가 어려운 장애인이나 환자, 노인 등 이동약자 전용 대피도구가 절실하다”며 “이번 산불을 계기로 취약계층의 재난 대피 계획 수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강원도 지역 장애인 시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송오미 기자 ironman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베이, 강원도 산불피해 장애인·노인 위해 5천만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