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 라이프플러스 TDF 설정 1년, 4% 대 운용성과 달성


차별화된 3가지 전략과 능동적 포트폴리오 구성이 특징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작년 4월 운용을 시작한 한화 라이프플러스(LifePlus) 타겟데이트펀드(TDF) 시리즈 6개 펀드의 1년 수익률이 3.90%~4.49%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화 LifePlus TDF는 JP모간운용의 45년 운용전문성과 한화자산운용의 글로벌자산배분역량이 더해진 상품으로 투자자의 생애주기와 은퇴시점에 따라 자산별 투자 비중을 자동 조절한다.

청년기(20~30대)에는 주식이나 신흥국 자산 등 위험자산 비중을 높여 자산증식에 초점을 맞추고, 중장년기(40~50대)에는 채권이나 선진국 자산 등 안전자산 비중을 높여 안정적으로 노후자금을 마련하는데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LifePlus TDF2035 펀드의 포트폴리오 변경 내역을 살펴보면 미국주식의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및 미국 거시경제가 호황이던 2018년 2분기 및 3분기에는 미국주식은 비중확대, 유럽주식 및 신흥국주식·채권의 비중은 축소했다.

반면 미·중무역분쟁, 미국정치적이슈(파월의장해임발언, 예산안등)로 주식변동성이 확대되던 2018년4분기에는 주식 비중축소 및 미국채권과 유동성을 확대했다.

미국 연준의 완화적 스탠스, 미중 무역분쟁 협상 기대감으로 당사국 양국과 신흥국 중심으로 주식가격이 반등한 2019년 1월에는 주식 비중유지 및 채권 비중소폭 확대, 유동성 축소로 대응한 바 있다. 그 결과 3.90% 1년 성과를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최순주 한화자산운용 연금컨설팅팀 팀장은 "한화TDF는 노후자금을 원리금보장상품에 단순 투자하고 있는 고객들을 비롯해 자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대안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화 LifePlus TDF 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주요 금융기관에서 가입 가능하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라이프플러스 TDF 설정 1년, 4% 대 운용성과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