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제5호스팩, '줌인터넷'과 합병승인 임시주총 통과


참석 주주 전원 찬성으로 합병 승인… 6월 중 코스닥 상장 예정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미래에셋제5호스팩은 주주총회를 통해 줌인터넷과 합병을 원안대로 가결했다고 19일 공시했다.

이번 주총의 합병 결의는 전체 발행 주식수의 44.81%의 주주가 참석해, 참석 주주 전원 찬성으로 승인됐다. 이에 따라 줌인터넷은 오는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 예정이다.

미래에셋제5호스팩 관계자는 "합병 안건에 찬성 의결권을 행사한 주주들이 줌인터넷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줌닷컴'의 안정성과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확대 전략 등 미래 성장 비전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줌인터넷은 개방형 포털을 지향하며, 국내 포털 사이트 검색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와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기반으로, 유저 친화적 컨텐츠를 꾸준히 오픈하며 안정적 성장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향후 인공지능(AI) 서비스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모회사인 이스트소프트와 협업을 통한 마케팅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김우승 줌인터넷 대표는 "급변하는 IT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신규 컨텐츠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합병을 통해 확보된 자금을 활용해 모바일 등 신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미래에셋제5호스팩과 줌인터넷은 이날부터 다음달 9일까지 주식매수 청구기간을 거쳐, 오는 6월까지 합병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6월10일이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제5호스팩, '줌인터넷'과 합병승인 임시주총 통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